《모험유닛: 자기형태소》
2023.12.14.나무-17.해
15:00-21:00 (주말 13:00-21:00)
서울 망원동 월드컵로 25길 13
﹡ 열림 잔치: 12.14.나무 18:00
‘모험유닛’은 파티가 2023년부터 새롭게 진행하는 수업입니다. 파티 배우미들은 이 수업을 통해 ‘모험’의 방식을 꾸리며 우리 주변의 사건, 현상, 개념, 인물 등을 섬세하게 감각하고 연구하여 다양한 매체의 디자인 결과물을 생산합니다. 봄학기엔 《모험유닛: 비가시반경 23SS》이라는 이름으로 지난 6월 성공적으로 첫 전시를 열었는데요, 이번 가을학기엔 전시 《모험유닛: 자기형태소 23AW》를 선보입니다.
이번에는 총 여덟 팀이 “어디까지가 나의 부근일 수 있을까?”라는 질문으로 감각과 관심의 실체를 더듬거리며 만든 제품을 전시하고 판매합니다. ‹면면면›은 잔이라는 사물을 통해 접속하게 되는 관계와 장면을 연출하고, ‹0.05%›는 특정 상황과 알코올의 페어링을 제안합니다. ‹GHIM›은 부정적인 감정에서 벗어날 수 있는 사탕을 처방해 주고, ‹원석›은 바라는 마음과 믿음의 기운을 부적으로 담아냅니다. ‹Nemo Station›은 일상의 불편함을 착장이 가능한 공간을 통해 해소하고, ‹Nose-talgia›는 간직하고 싶은 기억을 향으로 기록하는 방법을 발명해 냅니다. ‹BFF: Bug Friend Forever›는 벌레와 우정을 쌓을 수 있는 사물들을 편집하고, ‹미래의 과거›는 자신이 해야만 하는 숙명을 나의 시간과 부근을 더듬어 추적해 현재의 시각 언어를 발견합니다.
여전히 세계는 거창한 것 같고, 나의 삶은 헷갈리지만 《모험유닛: 자기형태소 23AW》는 ‘자기’라는 솔직함과 부근에 대한 관심을 원료 삼아 생활의 질감을 만들고 세계의 풍경을 그려낸 시간과 장소가 될 것입니다.
함께 만든 사람들
고바다, 공정현, 김나현, 김대홍, 김도영, 김재하, 김훈기, 류지훈, 박병현, 박윤희, 신비아, 유비손, 이담은, 이두원, 이우현, 이혁구, 조남인, 한윤진, Chloe Delahaye, Eleni Jambe, Luise Motsch, Marlene Rosa Flath, Sami Jemli, 김건태, 김소정, 민주영, 박찬신, 여혜진, 이지연, 장기욱, 최문경
공간 | 중간공간제작소(김건태, 민덕기, 장기욱)
그래픽 | TMC(김소정, 박찬신)